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SIM 없음 해결 방법

ETC/Daily

by 귤똥 2018. 7. 27. 15:29

본문

 

현재 아이폰 6S+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씩 SIM 없음 (설치된 SIM 카드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전화는 물론.. 데이터가 안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해결방안을 검색하여 따라 해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서비스 센터에 갈 시간은 없고

 

혼자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해결 방법을 찾았는데

 

그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을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아래의 화면과 같이

 

설치된 SIM 카드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유심칩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만

 

나의 경우에는 유심칩 문제가 아니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선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와이파이 연결

 

근처에 와이파이가 없다면

 

근처 카페 같은 곳에 가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차타고 돌아다니다가 약국 앞에서 신호가 잡혀서 사용하였다.

 

 

와이파이에 연결을 하였으면

 

IOS 업데이트 화면으로 이동을 해야 한다.

 

업데이트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들 알고 있겠지만 아래와 같이 들어가면 된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동 후 업데이트 화면을 보면 아마 업데이트하라는 화면이 보일 것이다.

 

그러면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눌러서

 

IOS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아이폰이 리부팅이 되면 아까 보였던 설치된 SIM 카드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전화는 물론 데이터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할까 생각을 해보니

 

아이폰은 와이파이 사용 안 함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근처 연결될 수 있는 와이파이를 연결을 하는데

 

그 과정 중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다가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져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게 원인이 맞는다면

 

IOS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설정을 하거나

 

와이파이 사용 안 함을 해도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설정을 수정하면 같은 증상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다.